요즘 현대인들에게 쌍꺼풀 수술은 매우 대중적인 수술이다.

하지만 수술을 받으면서 환자들이 가장 염려하는 것 중 하나가 쌍꺼풀이 풀리는 현상이다.

기존 매몰법은 3~4곳에 작은 구멍을 통해 피부와 근육을 강제적으로 묶어 만들기 때문에 쌍꺼풀 라인이 부자연스럽고, 경우에 따라 부분적으로 풀리거나 약해지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비씨아이 성형외과 김병철원장은 풍부2014-03-11_154713.jpg한 눈 성형 노하우로 자연유착법을 이용한 7포인트 이중매몰법을 개발했다.

7 포인트 이중매몰법은, 7곳에 포인트를 두고 이중으로 매듭을 지어 풀릴 확률을 낮추고, 피부와 눈뜨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시키는 자연유착법을 이용하여, 글라이딩 존 손상 없이 원래 가지고 있었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이렇게 자연유착법을 이용하여 수술을 할 경우 피부와 눈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통해 라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섬세함과 정확성을 필요로 한다.

김 원장은 "쌍꺼풀 수술 시, 안구 위쪽에 눈꺼풀을 올리고 내리는 근육이 움직이는 통로인 ‘글라이딩 존’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정확하게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전한다.

글라이딩 존을 보존하지 않고 수술이 진행될 경우 안검하수가 생기거나 눈을 뜰 때, 무거운 느낌이 들면서 부자연스러운 눈매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김 원장은 “눈 수술의 경우 수술시간이 짧고 간단해 보이지만, 매우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을 요함으로 눈 성형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